Windows7 64비트임을 알려드립니다.

다음과 동일한 증상으로 문제가 되시는 분들은 즉각 해결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.



제가 사용하는 USB 허브는 기존부터 잘 사용해 왔던 제품으로 어느날 갑자기 아래와 같은 현상을 보이면서 동작을 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.




장치 관리자에서 USB 2.0 Hub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아 느낌표가 떠 있으며 장치 분류도 "기타 장치"로 분류 되어있습니다.




장치를 꽂으면 아래와 같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.




위 메시지를 클릭하면 다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.





위와 같은 동일한 증상으로 문제가 있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순서를 따라하시면 되겠습니다.



1. C:\Windows\System32\DriverStore\FileRepository\usb.inf_XXXXXXXX    폴더 내 모든 파일 복사하기.

    제 시스템의 경우 "C:\Windows\System32\DriverStore\FileRepository\usb.inf_amd64_neutral_42d7284868af1f40" 위치입니다.

    비슷한 폴더가 3개 있는데 최신 날짜의 폴더를 선택했습니다.


    모든 파일들을 복사합니다.



2. C:\windows\inf 폴더에 몽땅 붙여 넣기



3. 인식 오류가 발생된 장치를 수동으로 삭제합니다.

    => 항목 선택 후 "DEL" 키를 누릅니다.




4.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하면 자동 설치 합니다.




5. 이제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느낌표가 뜨지 않습니다.

    USB HUB에 USB 저장장치를 꽂았는데 인식을 잘 합니다.



+ Recent posts